• Home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캐논코리아 주식회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고객 기타 정보주체(이하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여기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제반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방침은 관련 법령의 개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본 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그 이유 및 변경내용 등을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지하며, 고객이 언제든지 변경된 사항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본 방침은 2015년 08월 24일 시행됩니다.

  1. 1. 수집하는 일반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2. 수집하는 고유식별정보 항목 및 이용목적
  3.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4. 4.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
  5. 5.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6.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7.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8. 8.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9.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처리
1. 수집하는 일반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필수적 수집 및 이용
필수적 수집 및 이용 목록
수집항목
  • 성명, 아이핀,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 부모님 성명(14세 미만에 한함), 부모님 이메일 주소(14세 미만에 한함), 주소, 자택 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구입이력, DM 수신 주소, IP Address, 서비스 이용기록 등
  • 은행 계좌번호(서비스가 유료로 제공되는 경우), 신용카드 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SNS ID, 블로그 주소
수집 및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제품 및 서비스 거래관계의 설정 및 이행 또는 유지 여부 판단, 서비스의 제공, 웹사이트에 열거된
    콘텐츠 제공 등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분쟁의 해결,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경품지급, 사은행사,
    고객 만족도 조사, 여론조사, 해피콜, 수리이력 내역 관리, 고객등급지정 및 관리 등
  • 방문자 관리, 통계분석 등
- 선택적 수집 및 이용
선택적 수집 및 이용 목록
수집항목
  • 정품등록 시 추가 수집 : 제품명, 제품코드, 시리얼번호, 구매일자, 구매처, 4가지 설문(①최근 사용제품 브랜드, ②제품 구매 요인, ③주요 촬영 피사체, ④제품 정보 획득 채널)
  • 아카데미 강의 신청 시 추가 수집 : 직업
  • 캐논위더스 참여 시 추가 수집: 사진, 재학대학/학과/학년, 본인 SNS URL
  • 체험단 참여 시 추가 수집: 본인 SNS URL, 본인이 작성한 리뷰 URL, 본인 제출 사진
  • CPS 프로그램 참여시 추가수집: 영문성명, 직업증명서류, 재학학교/학과/학년, 재학증명서 사본, 명함 사본 등
  • 직업, 직장 전화번호,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카메라 보유 현황
수집 및
이용목적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사용자가 클릭하여 참여하는 정품등록 이벤트, 제휴이벤트, 아카데미, 출사, 캐논위더스 가입)을 포함한 기타 광고성 정보 전달 등
2. 수집하는 고유식별정보 항목 및 이용목적
- 필수적 수집 및 이용
필수적 수집 및 이용 목록
수집항목
  • 외국인등록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거래로 인한 제세공과금 납부 등 기타 법령상의 필요
- 선택적 수집 및 이용
선택적 수집 및 이용 목록
수집항목
  • 여권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체험단 참여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한 제품 구입, 서비스 이용, 계약 이행 과정에서 회사에 제출∙제공하는 각종 서류나 정보,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 등의 과정에서 수집됩니다.

4.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

원칙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 목적이 모두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보관 의무를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러한 규정에 따라 보관됩니다. 예를 들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은 5년간, 고객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3년간 보관됩니다.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다음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하고 있습니다.

- 필수적 제공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필수적 제공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비콘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사용자가 클릭하여 참여하는 정품등록 이벤트, 제휴이벤트, 아카데미, 출사, 캐논위더스 가입)을 포함한 기타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안내 및 사은품 발송, SNS 운영 및 유지보수, 제세공과금처리 등
㈜이노션월드와이드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사용자가 클릭하여 참여하는 정품등록 이벤트, 제휴이벤트, 아카데미, 출사, 캐논위더스 가입)을 포함한 기타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안내 및 사은품 발송, SNS 운영 및 유지보수, 제세공과금처리 등
EMP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사용자가 클릭하여 참여하는 정품등록 이벤트, 제휴이벤트, 아카데미, 출사, 캐논위더스 가입)을 포함한 기타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안내 및 사은품 발송, 오프라인 행사 전체 기획·시공·운영 등
마콘컴퍼니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사용자가 클릭하여 참여하는 정품등록 이벤트, 제휴이벤트, 아카데미, 출사, 캐논위더스 가입)을 포함한 기타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안내 및 사은품 발송, SNS 운영 및 유지보수, 제세공과금처리 등
(주)더썸컴퍼니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사용자가 클릭하여 참여하는 정품등록 이벤트, 제휴이벤트, 아카데미, 출사, 캐논위더스 가입)을 포함한 기타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안내 및 사은품 발송, SNS 운영 및 유지보수, 제세공과금처리 등
프레인글로벌 언론홍보대행
㈜피엘이엑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사용자가 클릭하여 참여하는 정품등록 이벤트, 제휴이벤트, 아카데미, 출사, 캐논위더스 가입)을 포함한 기타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안내 및 사은품 발송 등
㈜퓨처인포 사은품 발송을 위한 전산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정원그라피아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사용자가 클릭하여 참여하는 정품등록 이벤트, 제휴이벤트, 아카데미, 출사, 캐논위더스 가입)을 포함한 기타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안내 및 사은품 발송, CPS프로그램과 관련한 회원카드 발급 및 발송대행, 플레이샷 큐브 제품 배송, 검수, 교환/환불 업무 등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주식회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사용자가 클릭하여 참여하는 정품등록 이벤트, 제휴이벤트, 아카데미, 출사, 캐논위더스 가입)을 포함한 기타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안내 및 사은품 발송 등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콜센터, CPS프로그램과 관련한 회원카드 발급현황 및 신청회원 승인관련 상담, 수리관련 업무 전반, 수리이력 관리
동진 ER 특송 배송업무, 픽업서비스
일양택배 배송업무, 픽업서비스
Sendbill 세금계산서 발행
LG u+(KIDC) 본인인증, CS-net 시스템 서버 및 웹사이트와 이스토어 서버를 위탁함
KG이니시스 결제처리(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환불계좌 인증)
픽스다인 전산시스템의 구축 및 유지보수
유비원 전산시스템의 구축 및 유지보수
참플러스 POS 유지보수
웹캐시 CMS 유지보수
코어플러스 CAS 관리 및 유지보수
서울신용평가정보㈜ 실명확인 / 본인인증
나이스신용평가정보㈜ 법인실명인증
Canon lnc. Canon Image Gateway 서비스 유지보수 및 회원데이터 보관
  • ㈜디카사랑 인천점
  • ㈜디카사랑 용산점
  • 성남 카메라서비스
  • 수원카메라
  • 안양카메라A/S
  • ㈜우영카메라
  • 카메라대학병원
  • 일산카메라 A/S
  • 디지털동성
  • 제일카메라수리센타
  • 대한카메라서비스센터
  • 에이스카메라
  • 우주카메라서비스센타
  • ㈜디지털서포트센터
  • ㈜제팩스
수리관련 업무 전반, 수리이력 관리
㈜우리 모바일 수신 거부 서비스 관리
㈜모바일이엔엠애드 서비스 이용 만족도 조사, 모바일 기프트콘 발송 대행
필름나라 사은품 배송
제누스 케이스 사은품 배송
이노리빙 상동
(주)아트라젠 사은품 발송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구성원에 대한 정기적인 개인정보 보호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등
  •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 보관장소에 대한 접근통제 등
7. 개인정보의 파기 및 분리/보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아니하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해서 저장, 관리 합니다.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도입

- 회사는 장기간(1년 이상) 홈페이지의 접속 기록이 없거나, 자사 제품의 구매 후 정품등록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고객을 휴면회원으로 분류합니다. 휴면회원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2015년 8월 18일부로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관리됩니다.

- 분리 저장된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1년간 보유하며, 해당 기간 동안 홈페이지의 로그인 또는 제품의 정품등록 기록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단, 아래의 조건에 부합하는 회원은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에 따라 보관 및 일반회원과 동일한 조건으로 관리됩니다.

  • Ÿ캐논 이스토어 구매 내역을 보유한 회원(5년)
  • Ÿ캐논 제품을 구입 후 홈페이지를 통해 정품등록을 한 회원(5년)
  • Ÿ캐논 서비스 센터를 통해 제품의 점검 및 수리 내역을 보유한 회원(3년)

회사는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회사는 파기하여야 할 개인정보가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이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8.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고객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은 서면으로 개인정보 조회/수정과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 또는 법정 대리인이 삭제를 요청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 및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에서 명시한 바에 따라 처리하고, 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정해진 용도 이외의 목적으로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면 지체 없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고객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사용됩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하는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에서 쿠키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다만, 귀하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처리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귀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제에 대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관련 부서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 담당부서: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2파트
  • 관리책임자: 상무 김윤상
  • 전화번호: 1533-3355 (대표상담)
  • 이메일: pim@kr.canon

그 외에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