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FAQ 검색

15 개의 FAQ가 검색되었습니다.

  • 질문회원 탈퇴열림
    답변

    회원 탈퇴는 [마이캐논] - [회원정보수정]에서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단 회원 탈퇴 시 그 동안 지급된 캐논 쿠폰, 캐논 리워드와 같은 회원 혜택이 모두 삭제되오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 질문žž강의 내용을 동영상으로 촬영 및 음성 녹음이 가능한가요? 강의 PPT를 따로 받을 수 있을까요?열림
    답변

    강의 컨텐츠 저작권으로 인하여 강의 내용에 대한 동영상 촬영 및 녹취는 불가합니다. 수업에 사용하는 강의 교안 또한 별도 배포 할 수 없습니다.

  • 질문이름을 개명 하였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정보를 변경해야 하나요?열림
    답변

    기존 회원인 경우 [마이캐논] - [회원정보수정] 란에서 본인 인증 후 이름 변경을 통해 회원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질문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열림
    답변

    * 강의 취소 및 환불은 강의 시작 시간 24시간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일반 강의의 경우 (4회이상 코스 강의를 제외한 모든 강의)

    - 계좌이체 결제의 경우, '입금확인' 단계까지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을 완료하시면 고객님의 계좌로 2일 내에 환불 처리가 됩니다.

    -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승인 취소 절차를 따르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승인 취소일로부터 3~5일 내에 (영업일 기준) 취소 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강의 취소 시, 사용하신 할인 쿠폰이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 강의 취소 사유는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 시작 이후, 취소 및 환불 신청은 불가합니다.


    코스 강의의 경우

    - 코스 강의의 경우 1편 수강 후 취소 요청 시 100% 환불이 가능하며, 2편 강의 시작일 이후에는 취소 및 환불 신청이 불가합니다.

    - 일정 중 개인 사유에 의한 결석 및 지각에 대한 보강 및 이월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부분 환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전체 일정을 확인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논 아카데미 강의 취소, 환불 신청 및 문의사항은 고객센터(1588-8133)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신규회원 가입하려고 하는데 이미 가입된 회원이라고 나옵니다.열림
    답변

    휴대전화 인증을 이용하고 계시고, 번호 변경을 하신 경우라면 이전 등록자의 휴대전화번호 변경을 위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캐논 고객센터 1588-8133 (평일 09:00 - 18:00, 토요일, 공휴일 휴무)로 전화 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 질문휴대전화/아이핀으로 본인인증 불가 시 열림
    답변

    휴대전화 인증과 아이핀 인증을 제외한 기타 방법 (신분증과 같은 서류) 으로는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 질문회원가입시 본인인증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열림
    답변현재 1인당 1회원가입을 위해 본인 인증을 진행 중입니다. 입력한 본인 정보는 홈페이지에 저장되지 않고 본인인증시에만 사용됩니다.
  • 질문보증서 없는 제품의 정품등록열림
    답변

    보증서가 없는 경우 정품등록 3단계에서 인증키 입력대신 "파일 첨부 온라인 접수" 혹은 "오프라인 접수"를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파일첨부 온라인 접수 진행의 경우에는 구매한 제품의 시리얼 번호 전체가 나오도록 사진을 찍어 해당 사진을 2MB이하로 첨부하시면 확인 후 승인이 진행됩니다.

  • 질문양도/중고구매 제품의 정품등록 불가열림
    답변

    이전 사용자가 정품등록 한 제품의 경우 해당 제품이 이전 사용자의 아이디로 정품 등록되어 있다면 본인의 아이디로는 정품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이전 사용자에게 정품등록 해지를 요청하시고 만약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라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캐논 고객센터에서는 이전 등록자의 동의 하에 해지가 가능하며 이전 등록자가 정품등록 해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강제 해지는 불가능합니다.

  • 질문수강 양도 및 이월이 가능한가요? 열림
    답변

    - 수강 양도 및 이월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단, 결제자와 수강생이 다른 경우 강의실 입장 전, 아카데미 직원에게 결제 확인 문자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인원 미달 시 강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열림
    답변

    최소 인원 미달 및 운영상의 문제로 원활한 강의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 시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시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드립니다.

    폐강 안내는 강의 시작 최소 3일 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폐강시 강의는 취소 처리됩니다.

    - 수강료는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결제 수단에 따라 3~5일 소요)

    - 아카데미 쿠폰을 사용하셨다면 재발급 처리됩니다. (공휴일 제외 3일~5일 소요)

  • 질문보유중인 카메라 제품의 촬영 횟수를 알고 싶습니다.열림
    답변

    서비스 센터에서 정확한 촬영 횟수 확인은 안내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일부 DSLR 기종의 경우 셔터 부품의 내구성에서 사용된 비율을(%) 기준으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 질문žž강의 신청을 했는데 일정이 생겨 출석하지 못한 경우 이월이나 환불 가능한가요?열림
    답변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강의 24시간 전까지 취소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난 수업은 이월이나 환불은 불가합니다.
    단, 토žž/일요일(고객센터 휴무날)에 고객센터로 연락하신 경우, 월요일에 고객센터로 다시 연락주시면 취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정품등록 이벤트 참여방법 및 사은품 배송 문의열림
    답변

    정품등록 이벤트의 경우 정품등록을 하더라도 자동으로 이벤트 참여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라운지] → [이벤트] 항목에 참여가능한 이벤트에 이벤트 응모하기를 추가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벤트 참여 확인은 [마이 캐논] → [마이 이벤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응모 완료로 표시되는 경우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 것입니다.
    사은품은 이벤트에 따라 다르지만 이벤트 승인일로부터 최대 8주 이내에 발송되며, 개인 사정으로 인한 선 배송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내에 정품 등록을 최소하시는 경우 이벤트 참여 내역이 취소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코스 강의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열림
    답변

    - 코스 강의의 경우 1편 수강 후 취소 요청 시 100% 환불이 가능하며, 2편 강의 시작일 이후에는 취소 및 환불 신청이 불가합니다.

    - 개인 사유에 의한 결석 및 지각에 대한 보강, 이월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부분 환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전체 일정을 확인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