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오디션캠 VIXIA mini

/

Prologue

오디션캠 VIXIA mini는 새로운 컨셉의 핸즈프리 카메라입니다.
약 160g의 초경량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며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 170도 화각의 초광각 렌즈를 탑재하여 다양한 장면에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오디션캠 VIXIA mini라면 남들을 의식하지 않고 셀프 동영상 촬영까지 가능합니다.
오디션캠 VIXIA mini 리뷰를 보면서 독특한 매력을 알아보겠습니다.


1. Point

VIXIA

1 나만의 개성을 담아내는 오디션캠


< 기타를 연주하는 장면을 셀프 촬영한 영상 >

오디션캠 VIXIA mini는 언제 어디서든 셀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캠코더로 촬영한다면 삼각대에 고정하거나 다른 사람이 촬영을 해줘야 합니다. 그런 경우 부끄럽고 떨려서 어색한 모습으로
촬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디션캠 VIXIA mini라면 원하는 곳에 거치해두고 편안한 마음으로 셀프 촬영이 가능합니다.


< 춤추는 동작을 확인하기 위한 셀프 촬영 영상 >

오디션캠 VIXIA mini는 자기 자신을 기록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안무를 연습 중이라면 자신의 춤 동작을 촬영하여 확인한 뒤 더 나은 동작을 연출하기 위한 참고 영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영 자세를 확인하기 위한 셀프 촬영 영상 >

수영은 물속에서 움직이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누군가 밖에서 봐주지 않는다면 수영 자세와 습관을 확인하기가 힘듭니다.
오디션캠 VIXIA mini를 이용하면 수영 자세나 습관을 확인하고 더 나은 수영 실력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 요가 자세를 확인하기 위한 셀프 촬영 영상 >

요가를 가르치는 입장이라면 자기 자신의 동작을 확인하기가 힘듭니다.
오디션캠 VIXIA mini를 이용하여 셀프 촬영하면 영상을 보며 자세를 가다듬을 수 있습니다.

2 약 170도 화각의 초광각 렌즈 탑재

VIXIA

오디션캠 VIXIA mini는 DSLR 카메라 촬영이 금지된 NBA 경기장에서도 고화질의 동영상과 사진을 초광각의 느낌을 살려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약 170도 화각의 초광각 느낌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입니다. 탁 트인 느낌의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오디션캠 VIXIA mini의 초광각 렌즈는 현장감을 살려 촬영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순간을 마치 현장에 함께 있는 느낌으로 촬영해본 영상입니다.

VIXIA

오디션캠 VIXIA mini는 약 1,200만 화소의 고감도 센서로 클로즈업 모드를 지원하여 화질 저하 없이 Full HD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와이드 클로즈업 영상의 화각 차이와 슬로우 모션 기능 적용 영상 >

오디션캠 VIXIA mini의 특수 촬영 모드를 이용하면 최대 1/4배속의 슬로우 모션 기능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을 천천히 움직이는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감각적인 영상을 위한 촬영 기능
■ 인터벌 촬영

VIXIA

5초에서 10분 사이의 고정된 간격으로 영상 또는 사진을 촬영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벌 촬영을 이용하면 움직임이
적은 하늘의 구름이나 꽃 등을 하나의 타임랩스 장면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장시간 촬영해야 하므로 오디션캠 VIXIA mini를 삼각대에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인터벌 촬영 시에는 사운드가 기록되지 않습니다.


< 캠핑을 가서 텐트를 치는 과정을 인터벌 촬영한 영상 >

인터벌 촬영은 시간의 흐름을 기록할 수 있어 개성 넘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비디오 스냅샷 기능

비디오 스냅샷 기능은 2/4/8초 설정하고 촬영한 동영상을 카메라 내에서 한 편의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하루 동안 스케치하듯 촬영한 짧은 영상을 PC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한 편의 영상으로 만들 수 있어
매우 편리한 기능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접사 촬영

촬영 모드에서 ‘접사 모드’로 설정하고 촬영한 영상입니다.
탁 트인 초광각 렌즈의 장점을 살리면서 마치 파도가 화면 밖으로 나올 거 같은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총 7가지의 시네마 룩 필터 적용

재생 화면에서 [편집] -> [MP4로 변환]을 선택하면 꾸미기 또는 시네마 룩 필터를 적용하여 MP4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시네마 룩 필터를 적용한 느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네마 스탠다드
표준 시네마 룩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비비드
기본컬러를 강조하여 밝고 생기 있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쿨
미래적인 장면 연출을 위해 푸르스름한 색조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4. 향수
70년대 TV 프로그램이나 옛날 영화와 같은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5. 세피아
세피아 색조를 사용하여 오래된 기억 속 세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6. 올드 무비
화면의 흔들림이나 무늬로 옛날 극장과 같은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7. 드라마틱 BW
흑백의 계조를 강조하여 강한 임장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장면 꾸미기

오디션캠 VIXIA mini는 촬영의 재미를 더 하는 꾸미기 모드가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중에 실시간으로 LCD를 터치하여 글씨를 쓰거나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여 촬영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촬영한 영상을 선택하여 꾸밀 수도 있어 개성 넘치는 영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Design

오디션캠 VIXIA mini의 외관 디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VIXIA

오디션캠 VIXIA mini는 초광각 렌즈가 탑재된 약 160g의 초경량 캠코더입니다.
기존의 캠코더와 달리 로우 앵글과 하이 앵글 촬영에 능동 대응할 수 있는 외관 디자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터치 LCD 패널을 탑재하여 직감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VIXIA

오디션캠 VIXIA mini를 거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아래쪽에 위치한 스탠드를 원하는 높이만큼 꺼내서 고정해주면 됩니다.

VIXIA

전용 메모리는 마이크로 SD 카드이며 왼쪽 측면의 덮개를 열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반대쪽 오른쪽 측면에는 HDMI 연결 단자와 전원 단자가 있습니다.
전원 버튼은 단자 앞 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손쉽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026/

셔터 버튼은 왼쪽 측면에서 큼지막한 은색 버튼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약 170도의 화각으로 사진을 촬영할 때 누르면 됩니다.

027/

틸트형 2.7인치 LCD는 VIXIA mini를 오디션캠이라고 불리게 한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직접 손으로 들고 셀프 촬영을 할 때도 LCD를 90도로 올리면 자신의 얼굴을 보면서 손쉽게 셀프 촬영할 수 있습니다.


3. Wi-Fi, 무선랜 기능

028./

오디션캠 VIXIA mini의 Wi-Fi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원격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 [Camera Access] 설치해야 Wi-Fi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바로가기]

■ Wi-Fi 기능으로 원격 촬영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029/

1. 스마트폰에서는 [설정]을 선택 / 오디션캠 VIXIA mini에서는 [리모컨+스트리밍]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Wi-Fi를 선택하고 표시된 항목 중 VIXIA를 선택합니다.
3. 오디션캠 VIXIA mini에 표시된 암호를 스마트폰에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4. 스마트폰에 설치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Camera Access]를 선택 후 실행합니다. 오디션캠 VIXIA mini가 표시됩니다.
5. 오디션캠 VIXIA mini에서 보여지고 있는 화면이 스마트폰에 보여지며 표시된 녹화 버튼을 선택하면 촬영이 이루어집니다.
6. 촬영이 시작되면 스마트폰에 녹화 마크가 표시됩니다.
7. 촬영한 동영상은 스마트폰의 사진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 [Movie Uploader]를 설치하면 실시간으로 유트브 혹은 페이스북으로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앱 바로가기]

4. VIXIA mini MOVIE


< 샘플 영상 ‘Travel’ >

오디션캠 VIXIA mini의 촬영이 얼마나 쉽고 재미있는지를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오디션캠VIXIA mini만 있으면 즐거운 영상을 간직할 수 있습니다.


< 샘플 영상 ‘Mirror’ >

위 영상은 오디션캠 VIXIA mini로 촬영하고 PC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마치 데칼코마니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편집한 영상입니다. Full HD로 촬영한 영상은 전문적인 편집을 할 경우 고화질을 유지할 수 있어 좋습니다.


5. Conclusion-결론

오디션캠 VIXIA mini는 셀프 촬영에 최적화되어 있는 틸트 액정과 약 170도의 초광각 렌즈 탑재, Full HD 동영상 촬영의
와이드 클로즈업 모드를 지원합니다. 또한 감각적인 동영상을 완성하는 갖가지 특수 촬영 기능 및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단순히 셀프 촬영만을 위한 캠코더가 아니라 새로운 컨셉의 오디션캠의 특징을 제대로 살릴 수 있습니다.
특히 연주하는 모습, 춤추는 모습 등을 셀프 촬영한 다음 연주의 자세나 춤추는 동작에 대한 개선점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Wi-Fi 기능을 이용하면 오디션캠 VIXIA mini를 직접 조작하지 않더라도 원격 촬영이 가능하여 셀프 촬영의 묘미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무거운 DSLR 카메라 혹은 일반 캠코더를 이용한 동영상 촬영에 재미를 못 느꼈다면 오디션캠 VIXIA mini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소중한 순간들을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고 시간이 지나 그 영상을 보면 추억에 회상할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습니다. 본격적으로 동영상 촬영의 재미를 느껴보고 싶다면 오디션캠 VIXIA mini를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오디션캠 VIXIA mini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작성자 - 김상구]